[회원 안내]

[회원 안내]

인시아(International Society for Education Through Art, InSEA)는 유네스코를 자문기구로 두고 있는 비(非)정부 단체입니다. 1954년 설립된 인시아는 생애 주기 전반에 걸친 미술 교육을 지지하고 헌신하는 전 세계 시각 예술 및 디자인 교육자들이 함께하는 학회입니다. 인시아의 회원이 되시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자료가 풍부한 웹사이트: 다양한 옹호 및 연구 블로그에 연결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네트워킹과 폭넓은 자료 공유가 가능합니다.

 검색 가능한 회원 포탈: 포탈을 이용하시면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술 교사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인시아의 회원들은 다른 회원들과의 협력을 환영합니다.

뉴스레터: 미술교육에 관한 가장 최신의 뉴스를 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회원 여러분의 행사와 활동도 홍보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국제 학술지 International Journal for Education through Art(IJETA): 미술교육에 관한 수준 높은 논문을 찾아볼 수 있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학술지입니다.

 매년 열리는 여러 지역 대회와 3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대회: 학술 대회는 세계 모든 지역을 대표하며, 여기에서 동료 미술교육자들을 만나고 공동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간행물: 인시아 할인 가격에 E-book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여러분의 디지털 간행물 프로젝트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인시아의 회원은 정책적 어젠다로 미술교육을 지키고 옹호하기 위해 다각도의 정치적 노력을 기울이며, 이를 통해 미술교육의 발전을 지원합니다. 문화적 이해와 창의적 참여, 그리고 공동체의 성장을 위한 우리의 노력에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인시아의 회원이 되시기 바랍니다!

미술교육 공동체에 함께 하세요!!!

인시아 웹사이트(www.insea.org)에 방문하시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학회 소개]

인시아(International Society for Education Through Art, InSEA)는 유네스코(United Nations Educational, Scientific, and Cultural Organization, UNESCO) 산하의 비(非)정부 단체로, 제2차 세계대전 직후 설립되었다. 2009년 2월 4일 미국 오하이오주의 프랭클린 카운티에서 비영리 단체로 인가를 받았다. 본 학회의 목적은 모든 국가에서의 예술 및 공예를 통한 창의적 교육을 장려하고 발전시키며, 이에 관한 국제적 이해를 도모하는 데에 있다. 본 학회는 공익 교육 및 문화단체로 미국 국세청에 등록되어 있다.

1946년과 1947년에 개최된 유네스코 제1차, 제2차 학술대회에서 미술교육 연구에 관한 결의안이 채택되었다. 1948년 허버트 리드(Herbert Read, 1893-1968) 박사가 ‘전문가 위원회’의 의장으로 위촉되어 일을 추진하기 시작하였다. 1951년에 있었던 ‘보편 교육에서의 시각 예술’이라는 제목의 세미나는 20개국에서 참가한 첫 번째 시각예술 학술대회였다. 인시아의 내규가 1954년 7월 파리에서 공식적으로 채택되었으며, 에드윈 지그펠드(Edwin Ziegfeld)가 초대 회장으로 추대되었다. 인시아가 지향하는 목표는 시대에 따라 조금씩 변하여 왔지만, 리드의 사상은 현재까지도 그 근간을 이루고 있다.

미술을 통한 교육은 공동체 안에서 인간으로서 지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을 온전히 이루는 데에 핵심적인 가치와 습관을 형성한다. 따라서 이는 개인의 전 성장 과정에서 요구되는 배움을 위한 자연스러운 수단이라 할 수 있다.

미술을 통한 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경험을 공유하고, 교육 실천을 개선하며, 모든 교육적 맥락에서 미술의 위치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국제적인 수준의 학회가 필요하다; ‘공동체 안에서 자유롭게 문화적 삶에 참여하고, 예술을 향유하며, 환경과의 상호적 관계 속에서 스스로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는’ 인간의 권리는 살아 있는 현실이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한 국제적 협력과 서로에 대한 이해의 증진은 미술을 통한 교육에 관한 신념과 실천을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보다 완전히 통합된 디자인과 영구적인 체제를 통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다.

 

이제까지 인시아는 지역 및 세계 대회 개최, 학술지 발간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페이스북, 스카이프 등을 이용하여 미술교육 옹호, 네트워킹, 미술교육 연구 증진 등을 위한 국제 공동체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왔다. 온라인 혹은 오프 라인으로 회의를 열고, 가상 혹은 전시 공간에서 아동 미술 전시회를 갖고 있으며, 연구 간행물과 심포지엄 그리고 인터넷 포탈을 통해 전 세계 미술관 및 갤러리와 연결되어 있는 폭넓은 교수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